1편과 마찬가지로 사용툴은 PPRE와 CrystalTile2또는 NitroExplorer2b입니다.
PPRE의 실행법과 변경사항의 적용방법은 1편을 참조해주세요.
텍스트 변경글에 쓰인 SDSME의 맵데이터 수정과 함께 쓰려고 했던 내용입니다만, SDSME의 경우 북미롬을 기준으로 프로그래밍 되어있어 한글롬을 불러왔을 때 야생포켓몬 데이터는 포인터가 달라 깨지기 때문에 PPRE로 수정하게 됐습니다.
PPRE를 실행하셔서 MAP탭을 누르시면 바로 야생포켓몬 데이터가 나옵니다.
38번 항목은 34번도로(너도밤나무숲->금빛시티)의 야생포켓몬 데이터를 나타냅니다.
풀숲에서 시간대 별로 등장하는 포켓몬을 수정할 수도 있고, 호엔사운드, 신오사운드, 라디오 등 특수하게 등장하는 포켓몬, 파도타기나 낚시대 종류별 포켓몬 또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파도타기로 등장하는 포켓몬의 경우 최소레벨과 최대레벨 사이의 레벨을 갖는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반면 낚시대는 레벨이 고정됨을 알 수 있습니다. 풀숲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은 아래에 위치할수록 등장확률이 떨어집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간 기준이 Day(낮)이므로, Day부분의 포켓몬만 바꿔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34번도로에서는 낮시간에 레벨15 이상해씨가 고정적으로 나오게끔 바꿔보았습니다.
야생포켓몬 데이터는 a/0/3/7 에 위치하고있습니다. 1편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적용이 된 모습입니다.
'Game > Pokemon HG.SS 개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G/SS] 울음소리 변경 (8) | 2017.09.28 |
---|---|
[HG/SS] 신타입(페어리) 추가 -3 (25) | 2017.03.15 |
[HG/SS] PPRE 소개 (포켓몬데이터, 자력기, 진화 변경) (27) | 2017.03.12 |
[HG/SS] 텍스트 변경 (7) | 2017.02.20 |
[HG/SS] 스타팅 변경 (10) | 2016.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