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ky's DS Map Editor(SDME)라는 툴을 사용합니다.
맵데이터, 스크립트 변경등 여러가지로 유용한 툴입니다.
최신버전이 1.8.0이지만 저는 실행이 안되는 관계로 1.7버전을 사용합니다.
툴사용이 전부이기 때문에 몇가지 예만 들겠습니다.
SDME를 실행하셔서 롬파일을 불러오신 뒤, Text Editor 탭으로 이동해주셔서 Text 189 항목을 보시면
(화질이 떨어지지만 그냥 이런 모습이다 라는 식으로 올린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타팅 선택시의 대사가 나옵니다.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를 각각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로 바꿨습니다.
참고로 '가'를 입력하면 ?로 출력됩니다. SDME에서 '각'으로 입력하시면 게임상에서 '가'로 출력됩니다. 한글 관련한 프로그래밍 오류인듯 합니다. (예를들어 '이상해씨가' 라고 편집하면 게임상에서는 '이상해씨?' 라고 출력되고, '이상해씨각' 으로 편집하면 게임상에서 '이상해씨가' 라고 출력됩니다.)
볼 선택시
저는 롬파일을 스타팅 변경글처럼 관동스타팅으로 바꿨기 때문에, 이렇게 출력됩니다.
Text233 항목을 보시면 포켓몬 이름의 텍스트데이터가 나옵니다.
6번의 '리자몽'을 '메각리자몽X'로 변경했습니다. 게임상에서는 '메가리자몽X'로 출력되겠죠.
Text297 항목에는 포켓몬의 성격, 개성등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제 리자몽은 '고집스런' 성격에 '난동부리기를 좋아함.' 의 개성을 갖고있습니다.
27번의 고집스런을 단호박인, 77번의 '난동부리기를 좋아함.'을 '단호박을 좋아함.'으로 변경했습니다.
텍스트 변경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포켓몬을 만들어보세요.
'Game > Pokemon HG.SS 개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G/SS] PPRE 소개 -2 (야생포켓몬 변경) (8) | 2017.03.12 |
---|---|
[HG/SS] PPRE 소개 (포켓몬데이터, 자력기, 진화 변경) (27) | 2017.03.12 |
[HG/SS] 스타팅 변경 (10) | 2016.12.04 |
[HG/SS] 신타입(페어리) 추가 -2 (14) | 2016.08.29 |
[HG/SS] 신타입(페어리) 추가 (12) | 2016.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