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되는 툴입니다.
CrystalTile2
NitroExplorer2b
Kiwi.ds Editor
이미지 편집프로그램
먼저 NitroExplorer2b를 열어서 롬파일을 불러와줍니다. ( Load ROM → 롬파일(nds파일) 선택 )
pbr -> poke_icon.narc를 Extract 해주세요.
파일명이나 경로 설정은 편한 곳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장할 때 확장자에 narc 추가해주세요.
Kiwi.ds Editor로 저장하신 narc 파일을 불러옵니다.
네모친 부분은 Supported Files에서 All Files로 바꿔주세요.
불러온 narc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네모칸 부분 확인하시면 됩니다.
체크하시고 서류모양 버튼(Extract Selected) 눌러주세요.
에러라면서 540개 파일이 추출됐다고 뜹니다.
추출된 폴더에 들어가서 poke_icon_000.rlcn 파일의 확장자를 poke_icon_000.nclr로 바꿔주세요.
CrystalTile2를 실행해서 ROM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저는 리자몽의 아이콘을 바꿔볼 겁니다.
빨간 네모칸을 누르시거나 F5키 또는 보기 - 타일뷰어 누르셔서 타일뷰어모드로 전환해주세요.
좌측의 속성에서 오프셋을 2141DA8, Tile형태를 GBA 4bpp로 설정해주시고
보기 - 타일 크기 창에 맞추기 체크하시고 타일뷰어 창을 줄이셔서 가로칸이 4칸이 되도록 맞춰주세요. 그림이 짤린다면 키보드 화살표←→키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팔레트 탭에서 가져오기 클릭하신 후 poke_icon_000.nclr 선택해주세요.
2개의 아이콘이 뜹니다. 2개인 이유는 게임 내에서 움직이는 효과때문입니다.
아이콘 이미지를 빨간 네모칸 만큼 드래그하셔서 우클릭 - 이미지 내보내기로 저장해주세요.
저장된 이미지를 이미지 변경 프로그램으로 팔레트에 있는 색상표(48색) 안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RGB가 바뀌면 안되고 배경은 사용하는 팔레트의 배경색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 여백픽셀에 주의하셔서 수정해주세요. (리자몽의 경우 위 여백은 9픽셀입니다.)
수정된 이미지는 우클릭 - 이미지 가져오기로 가져오신 뒤, 원래 있던자리에 맞춘 후 더블클릭하셔서 고정시켜주세요.
(더블클릭 후 다시 타일뷰어로 돌아오시면 보입니다.)
수정된 모습입니다. CrystalTile2를 종료하시면 저장을 묻는 창이 뜹니다. 저장하시고 종료해주세요.
수정된 롬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Game > Pokemon HG.SS 개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G/SS] NPC 소지포켓몬/기술배치 변경 (11) | 2016.08.22 |
---|---|
[HG/SS] 포켓몬 종족값, 타입 변경 (21) | 2016.08.22 |
[HG/SS] 포켓몬 오버월드 변경 (15) | 2016.08.22 |
[HG/SS] 포켓몬 스프라이트 변경 (32) | 2016.08.22 |
[HG/SS] 한글판 개조 Tool 소개 (15) | 2016.08.22 |